페이지

일요일, 6월 14, 2020

87개국서 매출 1위 달리는 에스엠바카라 모바일 게임, 가입쿠폰의 흥행 비결은

전세계 87개국에서 매출 1위를 달리는 한국 에스엠바카라 모바일 게임이 있다. 2014년 출시된 컴투스의 명작 RPG(역할수행게임)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그 주인공.
 이 게임은 전세계 다운로드 수가 1억1600만건을 넘어서고, 138개국에서 게임 '톱10'에 진입하는 등 글로벌 스테디 가입쿠폰 게임으로 자리잡았다.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매출 1조원을 달성하기도 됐다.


 '서머너즈 워'가 글로벌 출시 6주년을 맞아 제2의 도약기를 맞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는 또 다른 기회가 됐다.
 전세계 모바일 게임 이용량 확대와 맞물려 지난 4월 일간 유저수(DAU)가 최근 3년래 가입쿠폰를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 다음달인 5월 한달 월 매출은 2017년 12월 이후 가장 많았다.‘서머너즈 워’ 전체 매출의 90% 이상은 해외에서 나온다.

 미국 시장 내 에스엠바카라 게임 매출 부문에서 단일 게임 기준으로 최고 2위까지 올랐고, 캐나다에선 1위에 올랐다. 프랑스·독일·오스트리아·스위스·벨기에·네덜란드 등 수많은 유럽 주요 국가에서도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성공 비결로는 탄탄한 콘텐츠와 현지 유저들과의 꾸준한 소통이 꼽힌다.
 현지 게이머들과 교류의 장인 ‘아메리카 투어’와 ‘유럽 투어’가 대표적이다. 해외 각 지역 문화와 시장을 고려한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도 도움이 됐다. 지난 2017년 첫 대회 이후 대표적인 모바일 e스포츠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 문화 확산 이후 온라인에선 ‘서머너즈 워’ 코스프레를 즐길 수 있는 저비용 코스프레 콘테스트도 개최한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로 약 880개의 개성 넘치는 국내외 창작물 공유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 확장에 나서고 있다.
 헐리우드 기반의 멀티 플랫폼 엔터테인먼트 기업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소설,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 '서머너즈 워' 세계관과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에스엠바카라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연계 게임도 선보일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 원작 이전 시점인 격동적인 백년전쟁 시대를 배경으로 전략성과 전투 콘텐츠가 강조된 RTS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과 원작 IP ‘서머너즈 워’ 100년 전쟁의 한 시점을 다루는 MMORPG 장르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제작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글로벌 팬들에게 재미와 즐거운 경험을 꾸준히 제공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현지 프로모션으로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며 "6년 간 쌓아온 단단한 서머너즈 워 IP의 힘을 더 견고하게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