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6월 22, 2020

속속 모습을 드러내는 하반기 카지노 사이트 기대작들, 시장 초토화 예고

코로나19로 인해 주춤했던 상반기를 지나고, 게임업계가 2020년 장악을 위한 에스엠카지노가 본격 행보에 나서고 있다. 그라비티, 위메이드, 넥슨, 선데이토즈 할 것 없이 내로라하는 게임사들이 일제히 대형 업데이트나 신작 출시에 돌입한 것. 상반기에 재택근무나 온라인 시스템 등을 구축하느라 두서없이 보냈던 게임사들이 하반기가 되면서 저마다 적극적으로 시장에 사이트 공략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먼저 오는 7월 초에는 그라비티의 최대 기대작 '라그나로크 오리진'(이하 라그오리진)이 출격한다. '라그오리진'은 전세계적으로 원조 한류게임 붐을 몰고 온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의 정통성을 이어받은 신작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으로, 그라비티는 최근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라그오리진'으로 '리니지' 형제를 누르고 국내 시장 1위를 하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3년 전 전작인 모바일MMORPG '라그나로크M'(이하 라그M)이 국내 순위 3위까지 오른 바 있는 가운데, '라그오리진'은 '라그M'을 뛰어넘는 '원작의 정통성', '여성향 콘텐츠', '커뮤니티 강화', '완벽 운영' 등을 앞세워 기세등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실제로 지난 1, 2차 CBT(비공개 시범 서비스)에서 압도적인 긍정 피드백이 나왔으며, 그라비티가 게이머 소통형 영상 공개,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을 전개하면서 '라그오리진'에 대한 시장의 사이트 기대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라그오리진'에 이어 매출 기준 국내 1위 에스엠카지노 게임기업인 넥슨(대표 이정헌)도 '리니지' 못지않은 자사의 대표 MMORPG IP인 '바람의 나라' 신작 '바람의 나라 : 연'으로 시장 장악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한 MMORPG로, 지난해 두 차례 테스트를 거치고, 올여름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넥슨이 수년간 공동 개발을 해온 에스엠카지노 만큼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면서도 안정적인 그래픽과 게임성을 유지한 것으로 평가받아 기대가 높다. 현재 넥슨은 지난 17일부터 공동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정식 론칭 사전 등록을 시작했으며, 사전등록 참가자 전원에게는 오픈 기념 탑승 환수 '다람이'와 '금전 5만 전'을 추가로 지급하는 등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 하나의 PC온라인 게임 대형 IP인 '미르4'도 올해 하반기에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대작이다. 위메이드에서 준비중인 '미르4'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원조 한류 MMORPG인 '미르의 전설2'를 계승하는 정식 후속작으로 국내는 물론 중국에서도 기대가 높은 대작이다.특히 '미르4'는 미르 IP의 정체성을 집대성하고 미르의 새로운 장을 여는 '미르 트릴로지' 중 가장 먼저 베일을 벗는 게임으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위메이드의 2020년 첫 번째 대작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은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새로운 인물들의 새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며, 위메이드는 '미르4'에 게임 스토리를 특화해 전문 작가 그룹이 집필한 시나리오 기반의 흥미롭고 몰입감 높은 이야기로 원작이 세계관을 살려 시장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일요일, 6월 21, 2020

`게임 3N` 시총 50조 돌파…신작 에스엠카지노와무료쿠폰으로 해외공략 두 날개로 비상

한국 게임을 대표하는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3N'의 기업가치가 50조원을 돌파했다. 주52시간근로제가 도입되고, 세계보건기구(WHO)가 에스엠카지노게임 이용 과몰입을 질병으로 규정하는 등 각종 규제에 신작 부재, 국내 1등 게임사 넥슨 매각설까지 겹치며 위기에 빠졌던 3N이 무료쿠폰으로 대반전을 연출했다.


3N이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업인 에스엠카지노 게임 개발과 해외 시장 공략에 총력을 기울이며 '절치부심'한 가운데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언택트(비대면) 열풍이 더해진 결과로 풀이된다. 21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넥슨은 19일 주당 2430엔에 마감하며 시가총액 2조1457엔(약 24조2738억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넷마블 시총은 같은 날 각각 18조8146억원, 8조3394억원이었다. 3N 시총 합계가 51조4287억원에 달한다.

국내 시총 1위인 삼성전자(315조8015억원)와 2위 SK하이닉스(62조1714억원), 3위 삼성바이오로직스(52조9982억원) 다음이다.3N이 기업가치 50조원을 처음 돌파한 시점은 지난 16일로 추정된다. 넥슨은 15일 시총 2조1000억엔을 처음 뚫고 다음날 2조1695억엔을 찍었다. 엔씨소프트도 16일 주가 상승세에 힘입어 시총이 19조2097억원을 기록했다.

넥슨 기업가치는 카카오(23조492억원)와 현대자동차(21조3668억원)보다 높고, 엔씨소프트도 현대모비스(17조6326억원)와 SK텔레콤(16조6336억원)을 제쳤다.3N의 하반기 전망 역시 밝다는 게 게임 업계 중론이다.넥슨은 텐센트와 올여름 중국에서 출시하는 '던전앤파이터(던파) 모바일'에 무료쿠폰 공을 들이고 있다.
PC 버전 던파는 매년 1조원 안팎 수익을 넥슨에 가져다줬는데 던파 모바일도 이에 버금갈 것이라는 게 업계 후문이다.


 사전등록자가 이미 4300만명을 넘겼다.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에서는 카트라이더(4위), V4(7위), 피파모바일(9위) 등 넥슨 게임이 3개나 올랐다. 넥슨은 올 초 김정주 NXC 회장 측근이 포함된 형태로 한국과 일본 법인 경영진을 교체하고 회사 매각 이슈를 끝낸 뒤 '초격차'를 모토로 신작 에스엠카지노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글로벌 지식재산(IP) 확보를 위해 15억달러(약 1조8000억원) 투자 계획도 발표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올 들어 이달 중순까지 넥슨 주가 상승률은 68%로 '모여봐요 동물의 숲'으로 전 세계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닌텐도(11%)보다 높다"고 분석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낸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과 '리니지2M'을 무기로 급성장하고 있다.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1·2위를 '리니지2M'과 '리니지M'이 각각 석권하며 '리니지 형제' 체제가 굳건하다. 연초 11조원대였던 엔씨소프트 시총이 19조원까지 급등한 배경이다. 엔씨소프트는 올 하반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리니지2M은 일본과 대만에 수출하고, 북미 법인인 엔씨 웨스트를 통해 음악 리듬게임 '퓨저(FUSER)'를 올가을 북미·유럽 지역에 출시할 예정이다. 플랫폼도 모바일·PC·콘솔 등으로 확장하고 있다. 국내에 머물지 않고 글로벌 종합 게임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게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밝힌 포부다.넷마블은 방준혁 의장이 강조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특명에 따라 해외 시장을 공격적으로 개척하고 있다.

토요일, 6월 20, 2020

비대면 '랜선 소통' 강화하는 에스엠바카라 게임업계의 도메인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지속으로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게임업계가 이용자들과의 비대면 '랜선 소통' 에스엠바카라 강화에 힘쓰고 있다.
신작 쇼케이스 및 이용자들은  도메인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결혼이 미뤄진 이용자 요청을 받아들여 게임 속 가상 결혼식을 선보이는 사례까지 나왔다.


2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올 3분기 출시할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쇼케이스 '마구마구2020 모바일 슈퍼리그'를 오는 22일 오후 9시  온라인으로 에스엠바카라를 개최한다.
'넷마블TV(유튜브 채널)'와 '아프리카TV'에서 생방송되는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는 토크쇼와 유명 BJ들의 게임대회 등을 바탕으로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게임 속 핵심 콘텐츠인 '3이닝 실시간 대전'은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다. 기뉴다, BJ두치와뿌꾸, 킹기훈, 안지만, 욱하는형, 콘대 등 유명 BJ들이 3:3 팀을 이뤄 3이닝 실시간 대전을 통해 승부를 겨룰 예정이다
.박영재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온라인 쇼케이스는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자리"라며 "코로나19으로 인해 도메인으로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넥슨(대표 이정헌)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과의 랜선 스킨십을 강화하고 있다.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V4'는 브이포티비 생방송을 통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일 브이포티비 3화 생방송에서는 기뉴다, 킹기훈 등 인플루언서 6명이 신규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대장님의 사연을 읽어주는 남자, PvP, 필드보스 레이드, 강화 대결 등 다양한 코너를 진행했다.


윤경이 넥슨 AG그룹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온라인 채널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비대면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V4를 통해 느끼는 즐거운 경험을 서로 나눌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용자들과의 스킨십 강화를 위해 에스엠바카라가 주로 오프라인에서 마련되던 이용자 간담회도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확산하면서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축구 카드 역할수행게임(RPG) 사커스피리츠의 6주년 기념 이용자 간담회를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지난달 16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간담회는 트위치 및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방송으로 송출됐다.
 컴투스 및 빅볼 관계자, 김성회 게임 유튜버 등이 참석해 게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으며 이벤트, Q&A 세션 등도 준비됐다.

이에 더해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전 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1주년 기념 온라인 간담회 '하이델 연회 AT HOME'을 개최했다.